카자비로 세일즈 퍼널 구축 전 꼭 알아야할 1가지

카자비로 세일스 퍼널 구축 중이신가요?

요즘  마케팅 설계자, 브랜드 설계자 책을 통해 세일즈 퍼널 마케팅이 국내 큰 붐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랜딩 페이지 조차 없는 이에게는  세일즈 퍼널 개념이 생소하지만 온라인 비지니스를 제대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공부해야하는 마지막 관문이기도 합니다. 문제는 저자 러셀 브런슨의 클릭 퍼널은 국내에서 사용하기에 한계가 있습니다. 책에서도 클릭퍼널스를 홍보 하고 있지만, 국내 결제 모듈과 소셜 로그인 방식 호환이 되지 않기 때문에 아직 내수용으로 보급되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차선책으로 세일즈 퍼널및 랜딩페이지 제작을 위해 선택하는 솔루션이  카자비입니다. 하지만 국내사업자로, 한국인을 타켓 고객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한다면, 티처블, 카자비, 클릭퍼널과 같은  해외 솔루션 선택시 꼭 확인 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한국의 큰 허들 : 결제 수단 

국내에서 해외 CMS 솔루션 사용시 가장 치명적인 장벽은 결제 수단입니다.해외는 페이팔, 스트라이프(stripe) 과 같이 간편 페이 수단으로 이커머스 구축 및 정산이 용이하지만 국내 사정은 조금 다릅니다. 한국은  페이팔과 스트라이프로 판매 계정 사용이 공식적으로 합법적이지 않습니다.국내는 국내 사업자 등록증과 통신판매업을 정식으로 등록 완료한 사업자로 KG 이니시스. 나이스 페이와 같은 카드 결제대행사의 승인을 받아야지만 사이트내에 결제기능을 탑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결제 수단 사용이 어려운  해외 CMS  솔루션 사용시 문제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카자비 결제수단 : 간편페이만 가능
카자비 결제수단 : 간편페이만 가능
01. 여러 API 연동툴사용

보통 카자비의 판매 정산 채널은 페이팔입니다. 페이팔로 판매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홈페이지 사용자는 결국 카자비 내에서 제공하는 결제 기능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구매자에게 블로그처럼 무통장입금으로 요청하거나 다른 국내 결제 수단으로 결제 받고 수동으로 강의를 추가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수동 추가가 번거롭다면 재피어와 같은 API 연동 툴을 사용하여 수동처리하는 기능을 자동화 세팅을 해주어야 합니다.

02. 전체 유지비용 상승

다양 API 연동 툴을 사용함으로써 전체 유지비는 상승됩니다. 카자비 + 재피어 이용시 홈페이지 유지비는 아래와 같습니다.

1달 유지비 : 카자비 149 달러 + 재피어 30 달러 = 매달 약 25만원 (매년 유지비 300만원) 

카자비이용료
카자비이용료
재피어이용료
재피어이용료

해외 유명한 티처블, 카자비 및  클릭 퍼널을 사용하더라도 국내에서는 결국 반쪽짜리 솔루션입니다. 해외 마케팅 및 세일즈 퍼널 솔루션을 국내에 전수하는 강사들의 가장 치명적인 단점은, 그들의 홈페이지 또한 국내 최적화가 되어 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비싼 사용료를 지불하고도 결국 그 기능을 사용하지 못해 재피어 및 추가 솔루션 사용료로 매달 25만원원 . 1년에 대략 300 만원 사용료를 지불하면서 다양한 플랫폼을 연동하는 수고로움을 계속해야합니다. 

카자비의 단점을 워드프레스로 보안하세요!

그렇다면 대안은 무엇이 있을까요?워드프레스입니다. 해외 솔루션 중 다양한 서비스 판매 및 결제, 세일즈 퍼널까지 국내에서 문제없이 운영 가능한 솔루션은 아직 워드프레스 뿐입니다.워드프레스를 애드센스용 블로그로 많이들 알고 있지만 사실 확장성이  무궁무진합니다. 노코딩으로 국내에서 결제모듈 및 다양한 기능  확장성 까지 가능한 유일한 해외 cms 솔루션입니다. 카자비 처럼 이용시  국내 결제 모듈 호환의 어려움으로 재피어나 다른 간편 페이를 api 로 연동하며 2중으로 비용 지불할 필요 없이 워드프레스 내에서 모든 기능 구현이 가능합니다. 

결국 워드프레스로 종착하는 이유

코로나와 함께, 아임웹, 라이브 클래스와 같이 다양한 구독형 cms 솔루션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사용이 용이한  구독형 플랫폼 발전은 수많은 온라인 비지니스 입문자들의 비지니스 론칭 허들을 낮추어 주었습니다. 하지만 어떤 구독형 플랫폼이라도 기능 확장의 한계가  있습니다.시작은 가벼울수 있으나 다양한 기능 추가 한계로 별도 솔루션들을 사용하거나 홈페이지를 전체 이관해야하는 제2의 디지털 노예의 삶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테라픽셀은 독립형 온라인 강의 사이트,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을 구축해왔습니다.코로나 시절,온라인 비지니스로 방향 전환이 절실했던  수많은 강사분들의 독립형 구축을 도와드렸습니다.아임웹, 라이브클래스, 어설픈 워드프레스 셀프 제작 등으로 피로도가 높아진 다양한 강사분들을 제대로된 워드프레스 독릭형 플랫폼으로 정착시켜드렸습니다. 

구독형 플랫폼의 단점 : 비싼 유지비 

강사들의 강의 팔이로 수많은 자동화 툴을 배웠지만 무용지물인 경우가 많았을 겁니다. 그럴싸한 나만의 홈페이지가 없다면, 자동화 툴은 의미가 없습니다. 홈페이지가 있더라도 확장성의 한계가 있는 구독형이라면 반쪽짜리 플랫폼으로 전락하고 말 겁니다.  해외 유명한 cms 플랫폼이라도 한국에서는 반쪽짜리입니다. 그 반쪽을 채우기 위해 다양한 api 툴을 덕지덕지 붙히면 비용과 유지보수에 시간은 무한정 늘어납니다. 초기 제작비 아끼려다가 선택한 옵션이 결국 나의 발목을 잡고 수십만원 유지비로 더큰 스노우볼이 되어버립니다. 

구독형 플랫폼의 단점 : 고객의 불편함 

더 큰 문제는 고객의 불편함 입니다. 나의 비용을 줄이고자, 시작한 솔루션이지만 결국 고객에게 불편한 경험으로 부정적인 브랜드 인상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국내 공룡 플랫폼의 경험에 익숙한 한국인들에게 조금의 불편함이나 이질감을 주는 경험은 결국 구매전환율을 현저히 낮추는 결과를 초래할 겁니다. 

카자비로세일즈 퍼널  시작하기전, 장기적 비지니스 전략을 꼭 세워보시길 바랍니다. 그 미래 전략을 실현시켜줄, 완성도 높은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비지니스 승산의 핵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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